총 게시물 2,212건, 최근 0 건
   

미국 라스베이거스 총기 난사 희생자에 캐나다인 4명 포함

글쓴이 : KH CANADA 날짜 : 2017-10-04 (수) 10:42


(밴쿠버=연합뉴스)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 총기 난사 참사에 캐나다인 4명이 희생된 것으로 확인됐다.

3일(현지시간) 캐나다 언론에 따르면 미국 역대 최악의 라스베이거스 총기 난사 사망자 59명 가운데 20~30대 남성 1명과 여성 3명 등 캐나다인 4명이 포함된 것으로 드러났다.

또 500명 이상의 부상자 중에도 최소 6명의 캐나다인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캐나다 언론은 이들의 신원과 개인사를 일일이 소개하면서 슬픔에 잠긴 가족·친지들이 이들을 회고하고 애도하는 모습을 상세히 전했다.

또 머리, 복부 등에 총상을 입은 부상자들의 인터뷰를 통해 참사 당시 현장의 모습을 전했다.

쥐스탱 트뤼도 총리는 이날 주 총리들과 정책 협력 방안을 논의한 회담 석상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하고 총격 참사 희생자들에 애도와 위로를 전했다면서 "캐나다인 희생자 가족에도 심심한 위로를 표한다"고 밝혔다.

또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존 호건 총리는 희생자 애도를 위해 빅토리아 주 의사당과 메이플리지 정부청사에 반기(半旗)를 게양키로 했다고 밝혔고 레이철 노틀리 앨버타 주 총리도 희생자 주민 가족에 "앨버타 주를 대표해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캐나다 외교부는 긴급 영사지원팀을 구성, 라스베이거스 현지에 파견하고 자국민 구호와 귀국 편의 지원에 나서는 한편 상세한 부상자 파악 활동을 벌이고 있다.

   


  

Copyright ⓒ Yorkpost.c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