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0건, 최근 0 건
   

캐나다 정부의 기술 숙련자 교류 프로그램으로 첫 이민 통과

글쓴이 : KH CANADA 날짜 : 2013-08-23 (금) 18:10


캐나다 정부의 기술 숙련자 교류 프로그램(Federal Skilled Trades Program)으로 첫 이민 통과
 
캐나다 이민 및 시민권 부서 장관 Chris Alexander는 새로운 기술 숙련자 이민 프로그램(FSTP)으로 영주권을 획득한 아일랜드 출신의 Eric Byrne을 공식적으로 환영했다.
“우리 정부는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 장기 번영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Eric과 같은 숙련된 기술자들을 캐나다로 끌어 들이며, 현재 우리가 겪고 있는지역별 노동 부족 현상을 해결할 수 있고 캐나다 경제를 강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 믿습니다. 기술 숙련자 교류를 통한 캐나다로의 성공적인 첫 번째 이민자 중 한 명을 개인적으로 축하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쁩니다.”라고 Alexander는 말했다.

Eric은 2012년 5월에 Ontario 노동교류자격증을 받았고 최근 Plumbing & Heating University에서 배관공으로서 일하고 있다. 그는 18세에서 35세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캐나다에서 여행 및 일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IEC(International Experience Canada program)을 통해 캐나다에 처음 오게 되었다.
“캐나다는 위대한 국가이고, 국민은 매우 따뜻하고 호의적입니다. 나의 기술을 인정 받으면서 캐나다에 정착할 수 있는 기술 숙련자 교류 프로그램이 내게 적합하다는 사실이 매우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최근 캘거리의 고용 사회부 장관 Jason Kenney는 또다른 FSTP의 성공적인 지원자를 환영했다. 새로운 영주권자인 Paul Lyttle은 2012년 6월부터 Unitech Electrical Contracting Inc.에서 전기기술자로서 일하고 있다.

새로운 FSTP는 수요가 많은 기술 분야에 제한적이고 오랜 신청 기간이 걸리던 기존 캐나다 이민 시스템을 상당히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켰다고 Kenney장관은 말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이 Paul과 같이 성공적인 이민을 가능케 하였고 그와 같은  이민자들이 캐나다의 기술 시장과 경제에 영구적으로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 또한 기쁜 일이다.
“캐나다로의 재정착은 개인 생활과 일, 두 가지 면에서 모두 옳은 결정이었다. 내가 캐나다에 정착할 수 있게 되었고, 지금부터 미래를 위한 장기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Payl Lytle은 밝혔다.
현재까지, 기술 숙련자 교류 프로그램에 성공한 지원자들은 인도,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독일 및 아일랜드 같은 각기 다른 나라 출신들이다.

캐나다정부는  2013년 1월부터 숙련된 기술자들이 이민을 보다 용이하게 할 목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숙련된 기술자들은 일반적인 교육수준보다 언어능력, 업무실습 및 경력 등으로 평가된다.

이 프로그램은 특히 천연자원과 건설분야의 노동력 부족과 관련, 이 분야 고용주들의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특히 자격이 갖춰진 지원자들을 잡기 위해서는 영주권 발급이 가능한 빨리 처리되어야 한다. 영주권을 얻기까지 4개월이 걸린 Paul에 반해 Eric의 경우는 겨우 한 달이 걸렸다.

“산업적 관점에서 봤을 때,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많은 전문가들이 캐나다로 오지않을까 하는 기대를 걸어본다.” 라고 캐나다 건설 협회(Canadian Construction Association)의 Michael은 말했다. “이 새로운 프로그램은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요구에 직접적으로 반응하고 있으며, 캐나다 전역에 걸친 이 분야의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기 위한 기술 숙련자들을 불러들일 수 있는 효율적인 이민프로그램이다.”라고 덧붙였다.

이 연방 기술교환 프로그램은 캐나다 경제와 노동시장 개선에 중점을둔 신속하고 유연한 이민 시스템을 구축을 통해 ' Economic Action Plan 2013'의 성공을 지원 하는 것이다. (곽은정 인턴기자)

   


  

Copyright ⓒ Yorkpost.c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