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소식
 

총 게시물 489건, 최근 0 건
   

모국 정부에서 온주 한글학교에 46만불 지원 결정(전년 대비 50% 증가)

글쓴이 : KH CANADA 날짜 : 2017-06-02 (금) 09:43


 주토론토총영사관 캐나다한국교육원은 모국 정부에서 온주에 등록된 77개 한 글학교 중 61개교에 US$ 34만불(CA$ 46만불)을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지원금 전체는 재외동포재단에서 각 학교별로 배정한 금액대로 배부된다.
 금번 지원액은 전년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이는 모국 정부에서 한글학교에 대한 지원을 증대하였을 뿐만 아니라 온주 한글학교의 증가 및 교육활동 개 선에 따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한글학교들은 배정된 지원금 활용 방안을 위한 교사협의회를 거치고, 협의 결과에 따른 집행계획서를 작성하여 공관에 제출한 후 지원금을 수령하게 된다. 
 한글학교 운영비 지원금은 인건비(교원봉사, 보조강사 등), 교재구입, 교육훈련 등에 활용되게 되며, 한글학교들은 2017년 연말까지 주토론토총영사관 및 재 외동포재단에 집행결과 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이병승 교육원장은 ‘한글학교 지원금은 재외동포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모국 에서 보내 온 감사와 격려의 뜻이며, 올해 지원금을 통해 온주 한글학교 교 육이 더욱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또한 ‘온주 한글학교의 교육의 질을 더욱 높이기 위해 종교단체 학교에서는 교사 역량 강화에, 그리고 교육청 소속 학교에서는 멀티레벨(여러 수준의 학생과 학년이 한 학급에서 공부하는) 학급의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한글학교 및 동포사회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

Copyright ⓒ Yorkpost.ca. All rights reserved.